2022년 청년 창업 지원금

2022년 청년 창업 지원금

금융정보/청년

2022-02-16 16:14:57




창업지원금 신청

 

서울시 청년 창업 지원금은 최대 5천만원까지 창업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리고 청년 창업 지원센터의 청년 골목 창업 사관학교를 수료한 39세 미만의 청년이 서울에서 창업 후 1년 내 청년 창업 대출을 신청하면 추가로 7천만원까지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창업자가 아니라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청년 창업 지원금을 2%의 고정금리로 1억원까지 신청 또한 가능한데 아래에서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골목 창업 사관학교

서울시 청년 골목 창업 사관학교는 이론과 현장실습을 통해 준비된 청년 창업가를 양성하고 청년들의 사업아이디어를 서울시가 심사하여 결과에 따라 최대 5천만원까지 창업비용을 지원합니다. 그 외 시설비와 홍보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융자를 최대 7천만원까지 장기에 저금리로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만 19~39세 이하의 서울시 거주 예비 창업자이며 단, 유흥주점과 같은 사행시설업은 업종에서 제외되고 창업주가 서울에 거주하고 있으나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시 외 지역인 경우도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서울 청년 골목 창업 사관학교는 아래 주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청년 창업대출

추가로 지원되는 청년 창업자금대출 조건은 청년 골목 창업 지원사업 수료 후 창업한 소상공인으로 개업 후 1년 이내에 신청하면 7천만원 한도로 청년 창업 대출을 지원합니다. 청년 창업 대출은 보증 상담▶신청 서류 접수▶보증 심사▶보증서 발급 순서로 진행됩니다.

 

정부지원 청년 창업대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청년 창업 자금대출 조건은 먼저 나이는 만 39세 미만의 청년이며 이미 개업을 한 소상공인이라면 개업일이 3년 이내여야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대출은 청년 법인사업자도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2% 고정금리이며 대출한도 최대 1억원(제조업 및 지역특화산업은 2억원)입니다. 신청은 아래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창업대출 신청하기

#청년창업지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