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관람 신청 개방 예약

청와대 관람 신청 개방 예약

2022-06-30 16:32:44


청와대 개방 43일만에 100만번째 관람객이 나왔다고 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은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에서 접속해서 간단한 본인인증을 거친 뒤에 비교적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청와대 관람 신청을 위해서 개방 예약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청와대 관람신청

 

청와대 관람 신청

6월 12일 부터 재개되는 청와대 관람은 6월 3일 오전 10시부터 청와대 개방 누리집에서 신청할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은 휴관입니다. 청와대 관람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아래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시에는 본인인증을 해야하므로 인증서가 있는 기기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람신청 홈페이지

 

청와대 관람신청 선정방식은 추첨에서 선착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1명이 예약할수 있는 인원도 최대 6명으로 증가했으며 관람시간은 오전 7시~ 오후 7시에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로 변경 되었고 1시간 30분 간격으로 6차례에 걸쳐 8000명씩 입장이 진행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

청와대 관람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빨간버튼의 관람신청 바로가기를 선택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서 개인 또는 단체, 장애인, 만 65세 등 예약유형을 선택하고 아래 날짜과 시간을 선택합니다.(시간은 9시, 10시 30분, 12시, 1시 30분, 3시 등 1시간 30분 간격으로 예약할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 뒤에 PASS 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한 뒤에 추후 예약 확인시 필요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면 관람 예약이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관람예약이 완료된 경우 예약알림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며, 예약 사이트의 조회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하기

 

청와대 관람신청 주의사항

청소년과 어린이의 경우 14세 미만 청소년, 어린이는 신분증 없이 보호자와 동반하면 되고 미취학 아동은 부모와 인솔교사와 동반시 관람 할수 있습니다. 외국인 관람객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와 국내 휴대전화번호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대한민국 국민과 동일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현장에서 2회(09시, 13시30분) 각 500명씩 현장발급도 가능하며 예약된 분들은 당일 일행과 함께 입장하며 휴대폰으로 발송된 예약 바코드를 확인 후 입장할수 있습니다. 동반자는 신청자와 동반입장만 가능하며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관람희망일, 신청자, 동반인원등의 변경은 불가하고 취소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