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 발사 관람 생중계

누리호 발사 관람 생중계

2022-06-21 06:01:22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21일에 발사될 예정인 누리호의 발사 전날 준비 작업이 예정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일 오전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발사대에 누리호가 기립 및 고정작업이 완료되었으며 21일 오후 4시에 누리호가 발사될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누리호 발사 생중계 링크와 함께 발사 관람하기에 최적화된 장소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누리호 발사 생중계

 

누리호 나로호 차이는?

나로호는 총 2단의 발사체로 이루어져 있지만 누리호의 길이는 47.2m 중량은 200톤으로 총 3단의 발사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도달하는 고도 차이도 있습니다. 누리호는 300~400km까지 도달이 가능했던 반면 누리호는 600~800km까지 도달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누리호는 1,2,3단 모두 한국에서 자체 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누리호 발사 생중계

2022년 6월 21일(화) 누리호 2차 발사가 전남 고흥군 외나로도에 위치한 나로우주센터에서 진행됩니다. 누리호 발사 생중계를 TV 시청으로 보지 못한는 분들은 아래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바일 또는 PC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미리 접속해서 알람 설정이 가능하며 망원경으로 보는 누리호 발사를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누리호 생중계 유튜브

www.youtube.com/watch?v=93xKaqpCM8M

 

누리호 발사 관람 최적화 장소

1.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고흥 우주발사전망대는 고흥 나로우주센터 인근에 지어진 곳으로 누리호를 볼 수 있는 이상적인 곳입니다.

 

2. 전남 고흥군 동일면 봉영리 소재 봉남 등대

전남 고흥군 동일면 봉영리 소재 봉남 등대는 나로우주센터의 발사대에서 7.3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전남 고흥군 봉래면 염포마을

전남 고흥군 봉래면 염포마을은 민간인이 차량으로 발사대에 가장 근접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