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넥슨은 24일 오전 8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액션 쾌감'이라는 개발 슬로건을 내걸고 과거 오락실에서 즐기던 수동 조작의 손맛을 고스란히 구현한 2D 액션 게임입니다.
아래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직업별(귀검사, 거너, 격투가, 마법사, 프리스트) 특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캐릭터 추천 가이드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초보 유저들을 위한 가이드 동영상은 아래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귀검사
▶웨펀마스터
검을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이며 무기를 바꿔가면서 가드를 이용하여 싸울 수 있습니다. 착용한 무기가 어떤 것인지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의 종류도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 무기를 착용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스킬과 플레이 타입을 만들어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버서커
광전사 직업인 버서커는 피를 사용해서 배틀하기 때문에 이펙트가 상당히 멋있으며 타격감이 좋은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버서커를 추천드립니다. 스킬 사용도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타격감 위주로 만족감을 얻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단순하게 즐길 수 있는 직업입니다.
▶소울브링어
주술사 캐릭터이며 속성공격 스킬을 깔아놓고 평타로 때리는 위주의 플레이가 주 특징입니다. 버프 스킬 중에 달릴 때 무적으로 만들어주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면 속도감있는 평타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거너
▶레인저
총을 사용하는 캐릭터이지만 레인저는 리볼버 계열의 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속도가 매우 빠르며 스킬연계가 배틀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다소 컨트롤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공격범위가 다소 좁기 때문에 컨트롤이 쉽지 않고 다소 숙련된 컨트롤이 필요한 직업입니다.
▶런처
레인저는 리볼버 계열의 무기를 사용한다면 런처는 캐넌, 중화기를 주무기로 사용합니다. 레인저보다 공격범위가 넓기도 하고 원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잡몹들을 사냥하는 데에 특화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격투가
▶스트라이커
격투가답게 권투글러브를 끼고 플레이 합니다. 스킬캔슬을 사용해서 빠른 플레이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빠른 공속에도 불구하고 타격감이 좋지만 주먹으로 공격하기 때문에 공격범위가 매우좁고, 스킬캔슬을 통한 연계 배틀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넨마스터
명속성을 이용하여 버프스킬을 넣어주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프리스트처럼 파티원 구성으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공격범위가 넓어서 컨트롤을 필요로 하며 사냥도 무난하게 혼자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법사
▶엘레멘탈 마스터
엘레멘탈 마스터는 원소마법을 위주로 공격하는 전형적인 소서리스계 직업으로 충전을 통해 스킬의 공격범위를 넓힐 수도 있기 때문에 뛰어난 컨트롤을 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몸이 약하기 때문에 HP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마도학자
마도학을 사용하는 캐릭터인데 스킬 범위가 넓어서 컨트롤이 좋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엘레멘탈 마스터와 마찬가지로 스킬을 시전하고 있을 때 맞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프리스트
▶크루세이더
프리스트는 파티 플레이에 가장 적합하며 그 중에 크루세이더는 파티원에게 버프를 주는 역할을 주로 담당합니다. 나서서 딜을 올리기 보다는 공격버프나 방어버프를 통해 파티 전체를 승리로 이끄는 데에 중요한 캐릭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