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 위치 이용 방법

오늘은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해외로 출국할 때 공항셔틀을 이용하면 편리하지만, 자차를 타고 오는 분들은 긴 여행 기간 차량을 둘 곳을 찾느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을 통해 차량을 세워둘 곳을 안전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장기주차장 가는 길과 예약 방법, 주차 요금까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위치

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

위 이미지를 기준으로 가장 위쪽에 비행기 탑승 터미널이 있고, 아래쪽으로 교통센터 및 A,C,D,H로 표시된 곳이 단기 주차장입니다.

그리고 그 밑으로 있는 P구역 주차장이 바로 장기주차 또는 예약 주차가 가능한 구역인데요. 자차 외에도 버스나 택시 등이 주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차를 이용할 때 인천공항에 진입하는 차선에서 좌측으로 빠져야 장기주차장에 도착할 수 있으니 반드시 표지판을 잘 보고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 방법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에 들어가면 P1, P2 구역은 지상 승용차 주차 타워이며, P3 구역은 승용차와 택시들이 차를 대는 지상 장기 주차장입니다.

P4는 버스 주차장과 승용차 예약 주차장 구역인데요.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경우 P5구역으로 배정되며, 비행기 탑승 1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인천공항 홈페이지 주차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목내용비고
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 가능 기간탑승 최대 1개월 전~최소 3일 전인천공항 홈페이지 예약 바로가기
입차 시간입차 예정 4시간 전부터입차 4시간 이후 예약 자동 취소 및
예약 보증금 전액 환수
예약 취소 가능 기간입차 예정 4시간 전까지취소 시점별 보증금 반환 차등 적용
입차 예정 시간 이내 : 100% 반환
입차 예정 시간 이후 4시간 이내 : 50% 반환

예약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인천공항 예약 홈페이지나 가이드 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이드앱은 시스템이 다소 불안정하다는 말이 있으니 가급적 PC에서 예약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
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
  1. ‘인천국제공항 예약 주차’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제1터미널 예약주차장(P5) 또는 제2터미널 예약주차장을 클릭합니다.
  2. 터미널, 주차 장소를 확인하시고 예약 입출차 일시, 예약 가능 여부를 체크합니다.
  3. 경차, 저공해 차량,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구 등 할인 가능 대상이라면 감면유형에서 해당하는 유형을 선택합니다.
  4. 예상 주차 요금을 확인하고 다음 단계를 클릭합니다.
  5. 예약 신청 단계에서 차량번호, 핸드폰번호, 비밀번호 등을 설정하고 예약 보증금을 확인합니다.
  6. 하단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보증금 선결제 후 예약을 확정합니다.

주차장에서 탑승동 가는 길

인천공항 장기주차 예약을 하고 주차장에 차를 댔다면 바로 탑승동으로 갈 수 있어야 하는데요.

단기 주차장은 터미널이 바로 앞에 있어 걸어가시면 되지만, 장기주차장은 탑승동까지 거리가 멀어서 패스트레일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우선 지상주차장에서 교통센터까지 도보로 이동 후, 교통센터 안에 있는 패스트레일을 타고 터미널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패스트레일은 실내로만 연결되어 있어 날씨에 관계 없이 편안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도보로 이동해야 하는 만큼 너무 촉박하게 이동하지는 않으셔야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 요금

주차장 종류요금
단기주차장30분 당 1,200원, 이후 15분마다 600원씩 추가
종일 주차 시 24,000원
장기주차장소형 : 1시간당 1,000원, 종일 9,000원
대형 : 30분당 1,200원, 종일 12,000원

단기주차장은 탑승 터미널과 거리가 가깝다 보니 거리 상 프리미엄을 부여해 주차 요금이 장기주차장보다 더 높게 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거리가 가까운 것도 중요하지만, 오랜 시간 세워둘수록 주차 요금 부담이 커지는 만큼 조금 더 저렴한 장기주차장을 예약을 통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