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을 선물로 받았는데 금액대가 애매하거나 백화점 외 사용처를 잘 모르는 분들은 참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오늘은 롯데상품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롯데상품권 현금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사용처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현금 교환을 할 경우 수수료가 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금액권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먼저 알고 쓸 만한 곳에 쓰는 것이 더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롯데상품권은 전국 80여개 제휴처와 2천여 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을 중심으로 명품 브랜드, 스트릿 브랜드 및 레스토랑, 가전 제품 매장, 뷰티 매장에서 제품 구매와 서비스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휴처의 경우는 호텔, 롯데 시네마는 물론이고 건강검진을 할 때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롯데상품권 현금화 방법
거래소 현금화
가맹점과 제휴처를 보아도 마땅히 상품권을 쓸 일이 없다면 거래서를 통해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롯데백화점 자체에서 현금을 교환해주지는 않고, 보통 백화점 근처에 많은 상품권 거래소를 이용하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대체로 금액권 가격에서 10% 내외 수수료를 제외한 후 매입하는 편입니다.
요즘은 반드시 오프라인 거래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등기를 이용해 상품권을 발송하고 현금을 이체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때는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거래소를 이용하셔야 사기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결제 후 현금화
일정 금액을 사용한 후 잔액을 거스름돈으로 받는 롯데상품권 사용처 현금교환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처에서 상품권 결제를 할 시 금액권 60% 이상을 사용했다면 나머지는 현금을 받을 수 있는데 구매할 품목이 있고 어느 정도 현금 유동이 필요하다면 이 방법을 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엘포인트 전환
또 다른 방법으로는 온전한 현금은 아니지만 롯데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엘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엘포인트 제휴처가 다양하기 때문에 롯데백화점몰, 롯데온, 홈쇼핑을 비롯한 롯데 계열사들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엘포인트로 교환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 경우는 백화점 방문 시 상품권데스크를 이용하면 손쉽게 엘포인트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혹은 엘포인트 홈페이지, 앱에서 포인트 전환 신청을 하고 상품권을 우체국 등기 우편으로 송달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롯데상품권 현금화 방법 관련 내용들을 요약 정리해보았습니다. 직접 구매한 상품권이 아닌 경우 잘 쓰지 않아 쌓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치 곤란이거나 오랜 시간 쓰지 않아 사용 기한 만료가 걱정되는 롯데상품권이 있다면 앞서 말씀드린 교환 방법을 통해 현금으로 바꾸어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